📍가나자와정보/가나자와 카페¦金澤 CAFE

가나자와역 쇼핑정보와 팬케이크 맛집 "JS팬케이크를 소개합니다.

2020. 10. 20.

maruko

가나자와 거주, 쥬얼리 제작자.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본 도시락 만들기및 가나자와 풍경 기록중입니다. 🍱

가나자와역 쇼핑정보와 팬케이크 맛집 "JS팬케이크를 소개합니다.

728x90

 

 

* 본 카페는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해당 자리에는 2023년 8월 타리즈커피가 들어섰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랑스러운 팬케이크 가게를 소개해드림과함께, 해외생활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열해 볼까해요.

주제는

* 가나자와역 근방 쇼핑센터 간단소개

*가나자와 대표 팬케이크 가게

* 후쿠시마현산 복숭아가 일본 국내 생산2위 (복숭아재료 음식 주의)

등입니다.

 

 

~본 포스팅의 최초 인터넷 게시일은  2019. 7. 11. 16:37입니다. 내용이해에 참고바랍니다~

 

 

 

 

 

언제나 가나자와 여행을 예정하고계신 분들의 특징은. 사람이 없는 좀 조용할 것 같은곳, 자연과 어울러진곳 등등을 선호하고 계신 분들이였어요. 늘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대도시의 여행보다는 렌트카를 이용하여 정말 여기저기 돌아다닐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또한 존재하시죠.

큰 도시는 아무래도 익숙하리만큼 자주 방문하다보니, 점점 외곽 지역쪽으로 여행의 선택지를 넓혀가시는 여행 고수분들이 많으세요.

가나자와가 정말 소를 끌고 논과 밭밖에없는 해안지역이라고 잘못알고계신분들 정말 많으셔서 놀랐습니다.

저는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것이. "도쿄나 오사카 같은 큼지막한 지역 이외에는 가본적이 없는 경험부족으로 할 수 있는 생각"

이라는 의견입니다.가본적은없는데, 지례짐작 현대화에서 벗어난 지역으로 자신있게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걸 보면, 삼십수년 넘게 도시 빌딩 숲에서 나고자라온 제가 이곳 가나자와에 덩그러니 놓이게되었을때에, 그럭저럭 잘 생활할수 있다는 환경이라는것만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저역시 한국에서 이주 준비를 시작하며 가나자와를 검색해보던 그날이 생생히 기억나요. 여기가 어디야.. 이런데서 어떻게 살아.. 라며

무지한 경험에서 나오는 무지한 걱정거리로 울구불구했던 그날들, 물론 여러가지 처음 겪는것에대한 두려움이 쌓여 나온 눈물이겠지만

가보기전까지는 함부로 이야기해선 안되는것. 자신의 무지를 굳이 입밖으로 꺼낼 필요가 없다는것. 저또한 그랬구요 ㅋㅋㅋ

 

 


 

 

한국분들이 흔히 알고계신 가나자와의 볼거리라하면, 대부분 역과는 조금 떨어져있거든요. 21세기박물관, 가나자와시청앞 공원, 오미쵸시장, 카타마치, 겐로쿠엔, 가나자와성, 히가시차야가이, 니시차야가이아마 많이 들어보셨을것이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방문지 이기도해요. 가나자와성 매표소 오른쪽에 보이는 공동 화장실은, 과거 윤봉길 선생님이 이시카와현에서 순국하시기전 하루 머무르셨던 옥이었다고 이야기되고있죠.

이 이외에도

가나자와 역 주변에야말로 볼거리들로 넘쳐납니다. 특히 쇼핑을 하실것이라면

가나자와역에 하나, 그리고 좀 떨어진(오미쵸시장,21세기박물관쪽)카타마치(코린보)쪽 이렇게 두가지 방향으로 나뉘니 사전에 가나자와 역쪽을 먼저 탐색해보시는것도 좋아요. (가나자와에서 쇼핑지역을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해주세요)

쉽게 설명하여 신칸센과 JR히가시니혼 전차 등이 정차하는 이시카와현의 메인역이라고할수도 있는

가나자와 역에는 크게 3개의 쇼핑 센터(몰)이 존재합니다.

포러스  FORUS / フォーラス

영화관, 옷, 가방, 악세서리상점, 서점, 등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있는 이온몰 계열사의 쇼핑몰.

왠만한 잡화 브랜드는 모두 입점해있음 * 의류쇼핑에 추천

밝고 쾌적하고 깔끔함.

(츠즈미몬쪽 출구 외부로 나가면 좌측의 스타벅스 건물)

안토  あんと

가나자와 지역에 차타고 돌아다녀야 다다를수 있는 유명 맛집및 지역 특산물 등

수많은 브랜드 등이 안테나숍 형식으로 넓고 쾌적하게 입점해있음.

고고카레 및 이전 포스팅되었던 90년전통의 소바집 "오타후쿠"숍도있음

오타후쿠포스팅 : marukokurashi.com/135

★ 일요일에도 우체국EMS 택배를 보낼 수 있다.

(가나자와역 매표소측쪽 내부에서 바로연결)

린토  Rinto

포러스에 이어 두번째로 추천하는 쇼핑 센터이며

햐쿠방가이 에어리어라고 불리기도한다.

KALDI / 프랑프랑 / 안경점 / 기모노숍 / 베이커리 / 스누피숍 /UR의류 등이 있다.

1층 내에서 모두 볼 수 있다.

(가나자와 내부에서 바로연결)

※ 빈스, H&M, loft, 루이비통, A.P.C 등의 쇼핑은 코린보/카타마치쪽 거리에있으니 참고바람.

ZARA는 신코마츠 대형이온몰(코마츠공항쪽)에 있음.

가나자와 역의 좀더 자세한 포스팅은 다음으로 기약하기로하구요,

금일 포스팅에 앞서 가나자와역 에어리어의 쇼핑센터 3개정도를 추려 말씀드려봤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팬케이크 집의 위치를 설명드리기 쉽게하기 위함이기도해요.

가나자와에서 ,

그것도 역 주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팬케이크 집을 꼽으라면 딱 두 브랜드를 말씀드릴 수 있어요.

첫번째는 린토에 자리 잡고 있는

J.S. PANCAKE CAFE

제이에스 팬케이크

두번째는 포러스에 입점해있는

幸せのパンケーキ

시아와세 팬케이크

이렇게 두 공간이 존재합니다.

 

<히가시차야쪽에 유명한 타몬이라는 팬케이크 집은 현내에서도 그리고 관광객에게도 무척 사랑받는 팬케이크 집입니다.

이 가게는 차후에 별도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역에서 좀 떨어져있기때문에 이번 포스팅에는 거론하지 않았습니다^^>

 

 

 

 

 


 

제이에스 팬케이크같은 경우에는 "린토" 안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시즌마다 귀엽고 깜찍한 한정 팬케이크를  한정적으로 파매하고 있어요. (완전 강추 ㅠㅠ) 새로운 테마가 갱신 되는 기간이 무척 짧아서 기다리는 재미도 있고, 놓치지 않기위해 신경쓰는 긴장감도있어요.

또한 쇼핑하면서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하고있기때문에 고객들의 유입률도 높죠.

두번째, 시아와세 팬케이크는 많은 분들이 다른 지역에서도 드신 경험을 듣곤해요. 두껍고 부들부들 보드러운 팬케이크를 좋아하신다면 정말 한입먹고 행복해지는 팬케이크라 아무래도 시아와세 팬케이크 라고 이름을 지은건 아닌가 싶어요.(웃음) 매번 가족들 고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어요.


"J.S. PANCAKE CAFE"

먼저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가나자와의 팬케이크집은,

다양한 계절별 한정 메뉴들이 매력적인 재미난 팬케이크 가게인 제이에스 팬케이크입니다.

J.S. 팬케이크 카페는 홋카이도, 사이타마, 치바,아이치현을 비롯하여

도쿄3개의 점포,가나가와현에 2개의 점포, 오사카에 2개의 점포

그리고 이곳, 가나자와 햐쿠방가이 Rinto 점 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점포 안내는 포스팅의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처음 낯설었던 가나자와 생활에 어느정도 활력소가 되어준 카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J.S PANCAKE CAFE예요

환하고 쾌적한 인테리어에, 부담없이 입점할 수 있었던게 이 카페의 첫 이미지였어요. 사실 입간판에 너무나 달콤해 보였던 딸기시리즈 메뉴들을 보고 발걸음을 멈칫 했지만요.  누가봐도 여기는 팬케이크 전문점이구나, 했거든요.

지금까지 먹어본 일본에서의 팬케이크라고는 남편이나저나 생애 첫 후쿠오카 여행에서 방문했었던

GRAM (그램) 이라는 카페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것 같아요. 남편과 연애시절 갔었던 생애 첫 후쿠오카 여행에서 먹고 감동 받았었던 팬케이크였죠. 정말 후와후와, 부들부들, 구름같았던 기억이있어요.

그리고 또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세계적으로 유명한 팬케이크 카페인 "빌즈(bills)"의 후쿠오카 수상공원점도 빼놓을 수 없죠.아마도 후쿠오카에 첫 여행을 하며 일본에서 먹은 첫 팬케이크들에 감동현타를 받아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팬케이크 늪에 빠져왔던 것 같아요.

JS 팬케이크는 지금까지 먹었던 팬케이크들의 두께들과는 좀 달라요.

요즘 워낙 두툼하고 먹음직스러운 팬케이크들이 많아서, 그것에 비하면  얇은 편에 속한다고 설명드려야할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도톰한 편이고 부드러운 팬케이크의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거든요.

또한 팬케이크가 계절/시즌 한정으로 테마로 만들어져 동시에 파르페, 음료, 팬케이크 세트로 갱신되기때문에 한정 메뉴 내에서도 종류를 고르고 있는 재미와 묘미도 더해져요.  보시다시피 매장도 굉장히 쾌적하고 안정감있는 조명에

팬케이크를 만드는 주방의 모습을 바깥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매력포인트에요. 모두들 분주하게 움직이고있어요.

 

 

시즌별로 한정테마 생산판매를 하는 JS팬케이크 카페의

올해 최근까지출시된 디자인들을 보자하면.

 

2019년 1월달즈음의 (2.4~)

CUTE or COOL

핑크베리 팬케이크

블랙베리 팬케이크

 

2019년 3월말즈음부터의(3.21-5.6)

J.S. PANCAKE CAFE×くまのがっこう

▶정해진 7개의 점포에서만 판매되고있음.

재키 & 데이비드 쇼콜라 베리 팬케이크

재키 & 데이비드 쇼콜라 베리 팬케이크

 

 

 

2019년 3월말즈음의 열흘간(3.21-3.31)

淡雪いちごと桜のパンケーキ

▶정해진 7개의 점포에서만 판매됨.

홋카이도 산 마리 앙과 크림 치즈 아이스크림, 딸기 소스

2019년 3월말즈음의 열흘간(3.21-3.31)

STRAWBERRY LOVERS

STRAWBERRY MILLEFEUILLE딸기 밀피유 팬케이크

STRAWBERRY MOJITO 스트로 베리 모히토

STRAWBERRY MILK딸기 우유

STRAWBERRY PARAFAIT딸기 파르페

3월부터 매년 사랑받는 딸기 시리즈

2019년 5월달즈음의 레몬테마(5.10-6.30)

LEMON STATE OF MIND

Lemon Pavlova Pancake레몬 파블로바의 팬케이크

Lemon French Pancake레몬 프렌치 팬케이크

"Setouchi"Lemon Parfait세토 우치 레몬 파르페

Green Tea Lemonade그린 티 레모네이드

Honey Lemonade허니 레모네이드

Arnold Palmer아놀드 파머

Orange Lemonade오렌지 레모네이드

Lemonade Mojito레모네이드 칵테일(알콜)

 

2019년 7월의 신메뉴 (7.3-8.31예정)

SUMMER FRESH

Melon & Elderflower Pancake 멜론과 엘더 플라워 팬케이크

Peach & Grapefruit Pancake백도와 자몽의 팬케이크

등,

이상입니다.


정말로 다양한, 먹음직 스러운 팬케이크들이있었던 것 같아요. 이게 지금 올해 초부터의 테마뿐입니다. 이전에는 어떤 메뉴들이 더 있었을지 궁금해지기도하구요.  보시다시피 7월3일부터판매되고있는 신 메뉴들, 메론과 복숭아 팬케이크들도 정말 꼭 먹어보고싶긴한데요.

하지만, 보기에는 예뻐도 한국인으로써 일본에서 판매되는 복숭아에대해서 좀 의구심이있어요. 일본에서 복숭아를 먹을때는 특히 주의하게됩니다.

 

일본에서 복숭아같은경우에는 원산지를 꼭 잘 살펴보셔야할거에요. 왜냐하면, 일본에서 생산되는, 일본에서 판매하는 복숭아를 재료로한 음료, 각종음식물, 그리고 복숭아과일 자체가 후쿠시마산 이 지배적이기 때문이예요.

일본 내에서 오픈되어있는 통계를 예를 들어보자면. 후쿠시마산의 복숭아는 전국의 생산량 2위를 찾이하고 있는 2013년의 통계가

현재까지도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어요. 저는 먹게되더라도, 히로시마, 시즈오카,아이치현,후쿠오카현 등의 기타 소량의 생산지쪽의 복숭아를 골라먹게되요.  정말 먹고 싶은데, 정 찝찝하시면 판매자, 혹은 가게측에 문의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하튼 이곳 JS 팬케이크 카페 뿐만이 아니라, 복숭아 계절의 정점이라고 할수 있는 8월까지를 대비하여 현 7월 부터는 한정 메뉴로 복숭아가 첨가된 메뉴들을 메인으로 미는 가게들이 대부분일수 있기때문에, 여행객들 눈에도 꽤 띄는 홍보물들을 볼 수 있어요.

따로 주문은 안하게될 것 같긴하지만, 일본에서 판매하고있는 복숭아 관련 메뉴들이 전부다 후쿠시마 산이라고는 확정지을 수 없어서요. 그냥 물어보기도, 따져보기도 여간 귀찮은일이아니라 차라리 메뉴선택에서 제외해버리는게 가장 후련한 것 같아요.

마트를 가서 장을 보더라도, 지리공부를 하러가는건지 장을 보러가는건지. 식재료 하나하나 원산지와 공장, 회사위치 등을 별도로 체크를 해서 장을 봐오거든요.

만족감 채우러 카페까지가서, 후쿠시마에서 생산되는 복숭아의 퍼센테이지가 일본에서 2번째라하면 말해뭐해, 귀찮으니 직원에게 문의할 필요없이 그냥 아웃이요. "어차피 아는맛" 이라는 핑계대어가며, 그리고 JS 팬케이크 카페에는 이외에도 맛있는 메뉴들이 한가득이기에, 차라리 다른 과일 팬케이크를 먹는게 훨 이득이죠.

실제로 후쿠시마현에서 나는 과일이나 야채등을 가루로 만들어  세슘검출 테스트를 하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블로그 웹 페이지를  저또한 몇번 방문한적이있지만, (구글에서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정말 위험한상태이더라구요.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과일은 복숭아입니다. 여튼 여름철 일본 여행하시는 분들, 꼭 참고하시기 바라요 .

 

JS 카페에 앉아있으면 , 매장 옆에 있는 통로로 사람들이 오며가며하는 구경을 할 수 있어요. 입구쪽과, 좀더 안쪽에 메인 공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넓게 확보된 공간과의 통로에 바로 이 카페가 자리하고 있기때문에 지나가는 많은 사람들을 볼수가 있거든요.

카페에 들어오면 왠만큼 빈자리가 아슬아슬하게 남은 편이 아니라면, 편한 좌석으로 앉을 수 있구요, 늘 제공해주시는 레몬물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차례 다녀온 사진들 중에서

딸기시즌때와, 레몬시즌 메뉴를 먹었을때의 사진들을 추려서 포스팅해볼 예정이예요.

딸기 파르페가 3월말 열흘동안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었던 때에, 우연찮게 저희 부부가 처음

이 JS 팬케이크 카페를 방문하게 되었던 때였어요.

이때의 슬로건 테마는 STRAWBERRY LOVERS

(3.21-3.31)

달콤한 딸기들이 듬뿍 얹혀있는 팬케이크를 먹고싶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STRAWBERRY MILLEFEUILLE딸기 밀피유 팬케이크.

이 밖에 여러가지가 판매되고있었지만, 저희는 이 메뉴에 포테이토메뉴를 별도로 주문했고, 포테이토 메뉴는 너무 맛있어서 지금까지도 늘 팬케이크 하나, 그리고 포테이토 하나. 이렇게 주문하고있어요.

정말 밀피유 팬케이크라는게, 팬케이크 빵의 사이사이에 바삭한 면들이 존재해서 바삭바삭 뽀개(?) 가며 먹는 재미가 있었고 씹히는 재미도 있었어요. 이런 식감의 팬케이크는 당췌 처음인것이라....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무엇보다도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막바지이기도했던 딸기를 듬뿍 먹을 수 있어서 최고.

또한 위에 뿌려먹는 시럽을 따로 제공해주시는데요, 이날 왠일인지 사진은 한정적으로 찍어대고 대부분 유튜브 영상으로 기록해버렸었네요.

ㅜ_ㅜ 남편이 열심히 뿌렸는데 말이예요.

영상으로 확실히 기록하였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ㅎㅎㅎ

▼JS팬케이크카페 3분 부터 재생▼

https://youtu.be/jAl83Qxrbfw

 

 


 

 

2019년 5월달즈음의 레몬테마(5.10-6.30)

LEMON STATE OF MIND

 

그리고 바로 얼마전! 남편과 예매한 영화를 보기전에 시간이 한시간 좀 남칫 남게되어  점심겸 팬케이크를 먹자! 하고 결정해서 방문하게 되었던 JS팬케이크  이날이 시노하라료코상이 주연한 "오늘도 짓궂은 도시락" 개봉영화를 보기위해 영화티켓을 예매한 날이었거든요.

티켓 예매해두고 시간때우며 돌아다닐때가 가장 행복하죠-☆

배도 골골골 거리며 고파하고, 달콤한 팬케이크를 먹으러 방문한 저희는 사실 또 얼마전에 방문해서 이미 레몬시리즈의 다른 팬케이크를 먹은 뒤 2번째 방문이었어요.

지난번에 먹은건 팬케이크3장이 눞혀져 레몬이 가득했던 레몬 프렌치 팬케이크

>_<

 

이번에 먹은 팬케이크는

Lemon Pavlova Pancake레몬 파블로바의 팬케이크로, 팬케이크가 세로로 탑처럼 쌓여져, 흰 구름같은 멀랭을 깨면, 상큼한 레몬 시럽(소스?) 가 흘러나오는 정말 인스타바에! 스러운 팬케이크였지요.

그리고 어김없이 주문하는 포테이토.

 

레몬 팬케이크 먹는 영상 역시

영상으로 보다더 자세히 기록하였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ㅎㅎㅎ

▼JS팬케이크카페 5븐20초 부터 재생▼

https://youtu.be/8SNrGi571ws

 

 

보다더 자세한 JS카페의 카페메뉴들은 아래의 파일을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10_JSP_GRANDMENU.pdf
1.46MB

 

 

반응형
my